|
|
|
HOME > 치료프로그램 |
|
본 연구소는 치료분야의 석사 및 박사학위를 소지하며 학회 및 국가 공인 전문자격증을 보유하고 다년간의 치료경력을 갖고 있는 치료사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아동, 청소년의 심리발달 및 인지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끊임없이 성장하고 소통하는 전문화된 심리상담 기관입니다.
|
|
|
놀이치료 |
|
놀이를 매개로 아동 청소년의 정서적 문제를 치료사와 1:1로 다루는 심리치료입니다. 부모교육이 함께 진행되어 자녀 양육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 |
|
|
치료놀이 |
|
아동들의 정서 행동발달상의 어려움을 치료하기 위해 따듯하고 안정된 양육경험과 신체적인 접촉을 통한 구조화된 놀이를 이용하는 치료방법입니다. 부모-자녀의 애착문제, 자폐성향을 포함한 발달문제 및 발달지연, 또래관계의 어려움 등을 경험하는 아동에게 도움이 됩니다. |
|
|
부모-자녀 애착치료놀이 |
|
부모와 애착형성을 기초로 양육적이고 구조화된 활동을 통해 대인관계 능력과 정서적 안정감을 회복하고 부모-자녀 관계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. |
|
|
청소년상담 |
|
부모자녀 관계문제, 비행문제, 게임중독, 학업동기저하, 또래관계 갈등, 따돌림 등 청소년기에 경험하는 문제들을 전문상담가의 개입을 통해 도움을 주는데 목적이 있습니다. |
|
|
|
|
언어치료 |
|
언어발달 지연, 말더듬, 조음장애 등 다양한 언어문제를 조기 발견하여 언어발달을 촉진하는 치료입니다. |
|
|
인지학습 치료 |
|
주의집중력 문제, 학업부진, 지능저하, 미숙한 대처기술 등 인지발달이 불균형하고 효율적인 정보처리에 어려움을 보이는 경우, 인지기능의 고른 발달과 기초학습 수행을 향상시킵니다. |
|
|
자기주도 학습상담 (학습동기 향상프로그램) |
|
지적능력이 안정되더라도 학습동기의 저하, 학습전략 기술이 떨어지고 주도적으로 학업을 수행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을 위한 개별 혹은 집단 학습상담프로그램입니다. |
|
|
|
|
그룹놀이치료 |
|
2~3명의 아동이 놀이치료실에서 놀이를 매개로 또래들과의 상호작용 과정을 통해 자신의 사회적인 반응을 조망하고 마음을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규칙을 배우고 사회적 기술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갖습니다. |
|
|
집단 상담프로그램 |
|
또래들과 마찰을 경험하거나 소극적이어서 함께 어울리는데 소극적이고 불안해하는 등 크고 작은 사회성 능력이 미숙한 아동들을 위한 사회기술 훈련입니다. 또래관계의 상호작용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. |
|
|
|
|
|
자녀양육에 어려움이나 갈등을 경험하는 경우, 집중적인 부모교육 및 양육코칭, 의사소통 기법 등 집중적인 부모교육 시간을 통해 자녀양육에 자신감을 얻습니다. |
|
|
|
|
|
부부갈등, 진로문제, 사회관계의 어려움, 우울 및 불안, 강박증 등 다양한 심리적 문제로 인해 일상생활의 적응에 곤란을 경험하는 성인내담자들이 자기문제를 이해하고 성장하는 데 도움을 얻습니다. |
|
|
|
|
|
|